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마치 블랙박스같이 맥이 켜져 있을때마다 화면을 녹화 한다면? 시스템 부화가 걸리거나 저장 공간이 꽉차 버려 낭패날것입니다. 그런데 이 문제에 자유로운 앱이 있습니다 'RetroClip' 화면 녹화 앱입니다. 항시 화면을 녹화 중이다가 필요할때 캡쳐 단축키 누르면 최대 5분전의 화면을 영상으로 캡쳐 하여 뛰워 줍니다. 물론 최대한 시스템에 부화를 주지 않은체 작동합니다. 

 

근데 이러한 앱이 왜 필요 할까요? 중요한 아이디어나 흥미로운 일, 간혈적인 버그, 게임 등등에서 예측할 수 없는 일들이 찰나의 순간에 지나가 버리기 때문입니다. 화면 캡쳐를 하기엔 이미 늦어 버린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주는 편리한 도구인거죠 최대 5분전 나의 맥에서 일어난 사건을 언제든지 다시볼 수 있게 해주는 앱, 'RetroClip'는 이제 유료에서 완전 무료로 앱 스토어에서 배포 중입니다 

 

RetroClip은 30초에서 최대 5분 분량만 메모리에 저장하여 시스템이 무거워지지 않게 합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앱 스토어에서 'RetroClip'을 내려 받고 실행하면 독과 메뉴 표시줄에 아이콘이 나타나고 바로 녹화가 시작됩니다. 저장하려면  메뉴 표시줄Save Clip Now >을 선택하거나 Shift + Command + 2 단축키를 사용해 저장합니다. 

메뉴 표시줄 메뉴에서는 오디오 녹음과 캡쳐 시간 등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캡쳐 영상은 홈폴더 > RetroClip 폴더에 저장 됩니다. 

 

RetroClip을 켜두면 최근 내 맥에서 일어난, 필요한 사건을 다시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 캡쳐 타이밍을 잡을 수 없는 예기치 못한 일에 대비할수 있는 편리한 도구입니다. 그리고 정보가 메모리에 저장(최대 40MB만 사용) 되기때문에 항상 켜두어도 시스템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 테스트 해보세요 ^^

 


참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