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맥북프로 (Retina, 13 형, Late 2013) 또는 맥북프로  (Retina, 13 형, Mid 2014)에 서 맥OS 빅서를 설치할 수 없는 문제가 있었는데 애플이 이에대한 지원 문서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모델에 맥OS 빅서를 설치할때 설치 프로그램에서 업데이트를 설치할 수 없다고 표시되거나 맥이 검은 빈화면 또는 선이 있는 원으로 시작되는 경우처럼 맥이 성공적으로 부팅되지 않는 경우 다음 단계로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


1. 맥의 전원 버턴을 10초 이상 길레 눌러 맥을 강제 종료하기

2. 맥에 연결된 모든 액세사리를 제거, 분리

3. SMC 재설정 (해당 모델은 배터리를 제거할 수 없는 모델 항목을 보시면 됩니다)

4. 문제가 지속되면 NAVRAM 또는 PRAM 재설정

5. 그래도 문제가 계속되면 애플 지원에 문의하여 추가 지원 받기

 

애플이 제공한 방법으로 근본적으로 문제가 없어 지는건 아닌것으로 보여 아쉬운 대처로 보이며 만약 향후에도 2013~2014 맥북프로 일부 모델에서 빅서 설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애플은 어떠한 조치를 취해야 할것입니다. 로직보드 교체 프로그램 같은거 말이죠 하지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참조

관련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