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iOS 14 애플 뮤직 자동재생 기능

iOS 14에 도입되었던 애플 뮤직 자동 재생 기능이 빅서 11.3 베타 2에서 이제서야 들어가나 봅니다.  이 기능은 노래 한 곡을 재생한 후 다음에 재생할 음악을 대신 선택해서 재생해주는 기능인데 마지막으로 재생했던 곡과 비슷한 곡을 찾아주는 기능이라 볼수있습니다. 

 

이 기능이 좋은게 의외의 좋은 노래를 발견할 가능성이 있기때문입니다 실제로 저는 이 기능을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 수많은 노래를 새로 발견했했었기때문입니다. 이 기능이 빅서에 바로 들어갈줄 알았는데 이제서야 빅서에 들어가봅니다. 최근 배포된 11.3 베타2에서 그 기능이 확인된것 같습니다. 

 

뭔가 하기위해 애플 뮤직을 습관처럼 열어 놓고 시작하지만 매번 똑같은 재생 리스트를 듣거나 한두곡을 반복해서 듣게되는데 이런 음악 발견 시스템을 참 좋아합니다.  그런데 이런 발견의 끝판 대장은 스포티파이죠...(최초로 이런 시스템을 도입한것도 스포티파이) 최근 한국에도 런칭한 스포티파이을 3개월 무료이길래 가입을 했습니다만 다른건 몰라도 음악 추천 하나만큼 역시 손색없었습니다. 

 

암튼 이 애플 뮤직의 자동재생 기능이 나름 괜찮다고 생각되서 맥에서도 빨리 되었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이제 맥OS에 들어가게되어 참 기쁨니다..  맥으로 뭔가을 하며 좋은 음악을 더 많이 발견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