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iTunes Store Rss 생성기

category Apple 종합 2020. 2. 1. 21:58
반응형

안녕하세요 편안한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애플 스케치북 뱅식이입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를 오래전에 개설 했을 당시 블로그 제목이 나의 스케치북이었고 닉네임이 제 실제 별명인 뱅식이이었는데 이번 애플 뉴스 블로그로 다시 사용하면서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고 당시 블로그 제목 그대로 가져오고 닉네임도 그대로 사용하여 "애플 스케치북"이 되어 버렸습니다. ^^;

 

글쓰기가 서툴고 오타도 많으며 번역기에 의존하다보니 표현이 매끄럽지 못한 부분도 있어서 너무나 부족한 블로그입니다. 게다가 오랫동안 제가 사용하는 애플 기기들은 2012~2013 버전들에 머물러 있는데 그 이유는 다음 기회에 이야기 할께요 그래서 그 동안 애플 정보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다보니 최근 다시 애플을 알아 가느라 무척 힘드네요 ㅎ 너무나 많은 서비스와 기능 이야기들이 많아서요. 🙃 

 

하지만 점점 나은 정보와 퀄리티로 개선해 나갈것이라 다짐해 봅니다. 한번씩 방문해 주시면 감사드립니다 ^^ 이번 포스팅은 제겐 없어서는 안될 RSS 서비스에 대한 글입니다. 그중 애플에서 서비스하는 iTunes Store RSS 아시나요? 2008년 그 이전부터 있었던 서비스인데 아직도 폐쇄 되지 않았네요... 저도 최근에 접속해봤다가 알았다는... ^^

 

 

iTunes Store Rss 생성기

 

이것은 애플 공식 RSS 서비스 입니다. 앱스토어, 애플뮤직, 도서, 팟캐스트 등등 iTunes에서 서비스하는 제품들의 최신 정보를 자신의 입맛(?)에 따라 조합해서 피드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는 받아볼 컨텐츠가 몇가지 되지 않는다게 함정이지만요...  ㅠㅠ 국가를 변경해 모든 국가의 피드를 만들 수 있어서 그나마 위로가 됩니다.. 개발자 지식이 있다면 충분히 생성된 피드 주소를 고쳐 세부적으로 세팅 할수도 있을것 같은데 저는 개발자가 아니므로 그러한 방법을 아시면 조용히 댓글로 부탁 드리겠습니다 ^^ 불러오는 피드 갯수가 100개인데 200개로 주소를 수정 해봤더니 안되는것 같습니다  ^^;

 

 

피드를 생성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형식에서 XML으로 변경만 주의하면 끝입니다. 

 

 

 

인기 리더앱 Reeder,

Reeder for Mac

RSS 피드 구독은 피들리와 함께 Reeder 앱이 편리한것 같습니다만 다른 리더 서비스엔 관심이 가지 않을정도로 오랬동안 사용하고 있는 앱인데요.. 최근 Reeder 앱이 피들리와 자동 동기화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고 아직도 해결되지 못한채 수동으로 동기화 해야 하는 불편이 있네요. 자동 동기화가 편리했단걸 새삼 느끼고 있는 요즘 입니다. 어서 피들리와 잘 협력하여 문제가 되길 기대해봅니다. (리더가 피들리의 서버를 너무 긁어 온다고 문제가 생긴것으로 알고있음) 

 


Reed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