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만들어낸 강력한 프로그래밍 언어 Swift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App, Swift Playgrounds가 아이패드 앱에 이어 맥에서도 사용 가능해졌습니다.
2016 출시한 Swift Playgrounds
2016년 아이패드 용으로 출시 된 Swift Playgrounds가 이번에 맥 버전으로도 출시 되었는데 맥OS 카탈리나의 Mac Catalyst 프랫폼을 통해 이식한것이라고 합니다. (Mac Catalyst는 아이패드 앱을 빠르면 단 몇일만에 Mac용 앱으로 만들어주는 플랫폼입니다. 이전에는 수개월씩 걸렸던 일이었죠)
애플은 Mac Catalyst에 대해서 이렇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macOS Catalina와 함께 제공되는 것이 바로 Mac Catalyst로, 앱 개발자들이 자신의 현재 판매 중인 iPad 앱의 Mac 버전을 쉽게 구축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기술이다. iPad 생태계는 백만 개 이상의 iPad 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제 사용자들은 Twitter, GoodNotes, SAP의 TripIt, Post-It, Morpholio Board, Rosetta Stone, Jira, Proloquo2Go 등 자신이 선호하는 앱들이 점점 더 Mac에 도입되는 것을 확인하게 될 것이다. 이들 앱들은 빠르면 오늘부터 사용자들이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도록 Mac App Store에서 제공될 예정이며, 여타 흥미로운 Mac Catalyst 개발 앱들은 앞으로 수주 내 출시될 예정이다.
새로운 Mac Catalyst 기술 덕분에 Post-It, Morpholio Board, Twitter 등과 같은 자신이 선호하는 iPad 앱이 Catalina를 통해 점점 더 Mac으로 도입되는 것을 사용자들은 확인하게 될 것이다.
이번에 출시한 맥용 플레이 그라운드 앱은 Mac Catalyst를 통해 맥으로 이식된 것이란것, 플레이 그라운드는 코딩의 기본을 게임하듯 배울 수 있고 진도가 나갈수록 더 높은 수준의 개념이 등장하는데 배운 내용이 쌓여 갈수록 더욱 복잡한 코드를 작성할 수 있게 된다고 애플은 말합니다
“내가 코딩을 처음 배울 때도 Swift Playgrounds가 있었으면 좋았을 뻔했다” - Apple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부문 수석 부사장
맥 앱스토어 통해 무료 다운 가능
맥용 플레이 그라운드는 맥 앱 스토어에서 다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코딩을 배우고 싶다" 라는 마음을 가지고 있는데 우선순위가 아니라 마음에만 담아두고 있습니다 훗날 Swift Playgrounds로 시작하고 싶네요 그리고 복잡한 스마트폰 게임을 하는 어린이들을 자주 보곤하는데 (대단함), 애플의 Swift Playgrouds를 접할 수 있다면 방향이 바뀔수도 있지 않을까요 ^^ 그 들도 우선 순위가 아닐까요... 소비보단 어릴부터 생산을 접할수 있다면 참 좋을것 같습니다. 저또한 그렇게 하려고 조금씩 노력중입니다.